[포토] 오승록 노원구청장, 상계5동 간촌 어울림 한마당 동축제 참석

2023-09-10 20:45

[사진=노원구청]
오승록 노원구청장이 10일 오후 서울 노원구 수락스포츠타운 야구장에서 열린 '제7회 상계5동 간촌 어울림 한마당 축제'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동 마을축제는 장소, 프로그램 선정 등 축제 준비 전 과정을 주민이 자율적으로 기획하고 추진하는 주민주도형 축제로, 2015년 처음 선보인 이래 주민 화합의 장으로 기능해 왔다.

각 동은 상징성, 역사성, 문화성 등 고유한 특성을 담은 지역 문화 콘텐츠를 주제로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체험 부스 등을 마련한다.

이날 진행된 '간촌 어울림 한마당'은 개막 축하공연으로 아코디언과 통키타 연주를 선보이며 ▲로이의 버블쇼 ▲쑈하우 매직쇼 ▲딕훼밀리 그룹사운드 밴드 공연 등 다채로운 무대로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또한 주민자치회, 새마을부녀회의 다양한 먹거리 부스와 체험부스, 플리마켓도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해 축제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번 마을축제는 9월 10일부터 10월 21일까지 진행되며, 동별 자세한 일정 및 장소는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동 마을축제는 동네 이웃이 한자리에 모여 함께 만들어가는 문화 축제"라며 "마을축제가 주민들의 참여와 소통, 나눔의 장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