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홀딩스, '기업시민' 경영이념 선포 5주년...ESG 성과 담은 스토리북 발간

2023-09-10 13:56

포스코홀딩스가 기업시민 경영이념 선포 5주년을 맞아 ‘기업시민 포스코 5년 스토리북’을 발간한다.

포스코홀딩스는 오는 11일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기업시민 포스코 5년의 여정, 존경받는 100년 기업을 향한 가치’를 주제로 지난 5년의 성과를 담은 기업시민 포스코 5년 스토리북을 공개한다고 10일 밝혔다.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은 발간사를 통해 “포스코가 100년 영속 기업으로 지속 성장하기 위해서는 앞으로도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여러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실천하고 더 큰 성과로 세상에 가치를 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스토리북은 △문명사 변화 속 피어나는 공존의 빛, 기업시민 △우리가 함께 만들어 온 기업시민 5년의 이야기 △함께 만들어나갈 기업시민미래 총 3개 파트로 구성된다.

문명사 변화 속 피어나는 공존의 빛, 기업시민은 2018년 7월 기업시민 경영이념 선포 이후 기업시민헌장·기업시민 실천가이드(CCMS) 제정, 기업시민 5대 브랜드 체계 마련 등 기업시민 5년의 역사를 다양한 사진과 함께 시계열 순으로 정리해 그동안 일궈낸 다양한 성과들을 떠올릴 수 있도록 했다.

두 번째 파트 우리가 함께 만들어 온 기업시민 5년의 이야기에서는 △비즈니스(Business) △소사이어티(Society) △피플(People) 각 영역의 핵심 성과들을 9개의 스토리로 소개한다.

마지막 파트인 함께 만들어 갈 기업시민의 미래는 지난 7월 열린 ‘2023 포스코 기업시민 데이’ 특별 포럼에서 염재호 태재대 총장, 곽수근 서울대 명예교수, 송호근 한림대 석좌교수, 문형구 고려대 명예교수가 토론한 내용들로 구성했다. 토론자들은 포스코그룹의 미래 발전을 위해서는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포스코그룹의 DNA로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고 제언했다.

스토리북에는 반기문 전 UN사무총장, 정운찬 전 서울대 총장 등 국내 주요 인사들의 격려사도 담겨 있다. 
 
[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