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안산시장 "상인에게 힘이 되고, 시민에겐 신뢰받는 행정 펼쳐달라"

2023-09-09 18:32
농수산물도매시장 현장 간부회의...먹거리 안전망 구축
추석명절 앞두고 상인들과 만나 현장 목소리 청취

[사진=안산시]
이민근 경기 안산시장이 8일 추석명절을 앞두고 “상인에겐 힘이 되고, 시민에겐 신뢰받는 행정을 펼쳐줄 것"을 거듭 당부했다.

이날 이 시장은 "상록구 이동 소재 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현장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이 같이 간부 공무원들에게 말했다.

이 시장은 농·수산물 수거검사 강화를 통한 먹거리 안전망을 구축하는 데 행정력을 모으겠다는 의지를 거듭 재확인 했다.

이 시장은 간부공무원 등과 관내 농·수산물 최대 판매처인 농수산물도매시장 현장을 직접 살펴보고, 추석 대비 물가안정 대책과 농·수산물의 안전한 유통·관리 방안에 대해 심도있는 대화를 나눴다.
 
[사진=안산시]
특히, 이 시장은 최근 후쿠시마 오염처리수 방류로 다소 위축된 수산동도 찾아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따뜻한 격려의 말을 건네기도 했다

현재 이 시장은  안전한 농·수산물 공급을 위해 유통·생산 수산물 안전성 검사 강화, 농·수산물 원산지 표시 지도·단속홍보, 농·수산물 원산지 표시 감시원 확대 운영 등 꼼꼼한 먹거리 안전망 구축 정책을 펼치고 있다.

한편 이 시장은  “안전하고 촘촘한 수산물 관리를 통해 시민들과 상인들이 함께 상생하는 공간인 농수산물도매시장이 활기차게 운영되도록 정책적 측면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