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대중 교수, 서강대 대학원 부동산학과 교수 부임

2023-09-07 11:21

​권대중 서강대 대학원 부동산학과 교수

부동산 분야 전문가인 권대중 교수가 이달부터 서강대학교 대학원 부동산학과 교수로 부임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권대중 교수는 이상근 서강대 경영대 교수와 함께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부동산 프롭테크 등을 연구하기 위해 명지대에서 서강대로 자리를 옮겼다. 

권대중 교수는 40여년간 부동산학 이론과 실무를 경험한 학자로 부동산 분야의 국내 최고 권위자이자 전문가로 평가된다. 권 교수는 그동안 명지대에서 부동산학 발전과 후학양성을 위해 20여년간 매진해 왔다. 

권 교수는 부동산 시장에서도 프롭테크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시장연구를 한 단계 도약해야 한다는 의지다. 권 교수와 함께하는 이상근 서강대학교 경영대학 교수는 플랫폼·가상화폐 에 이어 부동산 프롭테크 분야에서도 권위자로 꼽힌다. 

권 교수는 이를 위해 한국부동산융복합학회의 학술세미나를 서강대학교 김대건관에서 개최할 계획이다. 오는 11월 2~3일 이틀 동안 한국부동산융복합학회와 중국 상해 교통대학교 및 국내의 한국경영학회, 한국정책학회 등 여러 학회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국내 최대 학술 세미나도 구상 중이다.

이상근 교수는 "권대중 교수의 부임은 서강대의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기반으로 미래 부동산학 인재를 양성하는데 큰 시너지 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서강대는 권대중 교수를 주임교수로 10월부터 게임&평생교육원에서 부동산경영관리 최고위 과정을 개설한다. 권 교수는 "서강대와 부동산학의 만남은 향후 부동산학의 미래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잘못된 부동산학 이미지를 개선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