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 어울림 한마당 개최

2023-09-05 16:36
자원봉사자의 화합과 소통 위해 마련

이충우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여주시]
여주시 자원봉사센터은 자원봉사자의 화합과 소통을 위해 금은모래강변공원 내 수생야생화생태단지에서 2023년 자원봉사자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충우 여주시장, 서광범 경기도 의회의원, 정병관 여주시 의회의장을 비롯한 여주시 의회의원 등 많은 내빈들이 축하하기 위해 참석했다.

약 300여명이 모인 이날 행사에는 단체 OX 퀴즈, 비전 풍선탑 만들기, 미션 이어달리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함께함으로써 자원봉사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사진=여주시]
권재윤 여주시 자원봉사센터장은 “항상 남을 위해 애쓰시고 계신 자원봉사자분들을 위해서 올해 처음으로 자원봉사자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하게 됐다. 자원봉사자분들이 함께 화합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우리 생활 곳곳에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일이 있을때마다 자원봉사자분들의 봉사가 많은 역할을 하는걸 알고 있다. 오늘 이 자리를 통해서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드리고 일상에서 벗어나 충분히 힐링하는 자리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 여주시 보건소와 함께 영양만점 영유아 간식 만들어요
[사진=여주시]
여주시보건소는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인 임산부 및 영·유아 가족을 대상으로 제1기 영양플러스 조리실습교실을 운영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제1기 영양플러스 조리실습교실은 올바른 이유식 및 영유아 간식의 조리법을 익혀 영·유아의 잘못된 식습관을 개선하고 대상주민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목적으로 진행되었으며 여주시에 거주하는 임산부 및 영양플러스 사업 수혜자 11명을 대상으로 영유아 영양 전문 조리사와 함께 △영유아 영양식단 바로알기△닭가슴살 미역건포도죽(이유식) 만들기 △시리얼견과볼, 감자치즈볼등 영유아 간식 만들기 △직접 만든 음식 예쁘게 용기에 담기 및 마무리하기로 진행됐다.

프로그램 진행후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참석자 전원이 만족한다로 응답해.

교육 과정 전반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한편 제2기 영양플러스 조리실습은 오는 10월 27일 오후 2~4시에 진행할 예정이며 현재 제2기 조리실습 대상자 모집중으로 참여하고 싶은 지역주민(영양플러스 대상자)은 10월 18일까지 여주시보건소 홈페이지 또는 여주시 보건소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