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산업, 2023년 Good Design… 음악놀이터‧동대구역 파크드림 선정
2023-09-04 17:12
쾌적한 공간과 친환경 디자인 추구
문화예술과 건축물의 조화, 아름다운 경관
문화예술과 건축물의 조화, 아름다운 경관
화성산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 굿디자인 상품선정에서 ‘음악 놀이터’와 ‘동대구역 파크드림 아르떼힐즈’가 굿 디자인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굿 디자인은 우수한 산업디자인상품을 선정, 장려함으로써 상품의 디자인 개발을 촉진하고 독창적이고 우수한 상품디자인을 개발하여 상품의 경쟁력을 강화하며, 이를 통해 국민의 욕구 충족과 생활의 질적 수준을 높이기 위해 추진되고 있는데, 업계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산업 전반에서 최고의 공신력과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화성산업의 2023 굿 디자인 선정 작품인 ‘음악 놀이터’는 어린이들이 다양한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몸으로 놀이기구를 연주하며 소통하는 오케스트라 놀이터이다. 놀이터에는 총 5가지 연주 가능한 놀이기구가 있으며 기구마다 다른 악기 소리가 흘러나온다. 함께 기구를 타면 자연스레 하나의 오케스트라의 교향곡이 연주된다.
‘동대구역 파크드림 아르떼힐즈’는 단지 내에 조성된 문화예술이 함께하는 조경공간이다. 이는 아파트에서 단지 외부 공간이 어떠한 역할을 해야 하는 가에 초점을 두고 새로운 디자인 개념을 도입했다. 단지 내 조경공간, 산책로, 벽면, 놀이터 등과 어우러진 국내·외 유명작가의 작품 총 13점을 설치하여 문화와 예술이 함께하는 미술관 같은 아파트로 계획하였으며, 전통과 현대가 조화되는 전통정원, 파티오광장, 리플레쉬 가든 등 다채롭고 흥미로운 공간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화성산업은 2023 굿 디자인 선정작 ‘음악 놀이터’, ‘동대구역 파크드림 아르떼힐즈’를 포함하여 2008년부터 지금까지 총 14차례(14년)에 걸쳐 23개의 상품이 굿 디자인으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