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자원봉사센터 재능나눔전문봉사단... 마을 통합 봉사활동 펼쳐

2023-09-04 14:40

순천시자원봉사센터 재능나눔봉사단 180명은 2일 낙안면 옥산, 덕천, 송기, 평촌마을을 방문하여 직능별 통합 봉사활동을 전개하였다. [사진=박기현기자]

(사)순천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일 재능기부 전문봉사단체가 모여 낙안면 옥산·덕천·송기·평촌마을 일원에서  마을통합지원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재능나눔봉사단 운영사업은 올해로 8년째 진행되는 지속 사업으로 마을의 분위기를 변화시키고, 안전한 마을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어 마을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인기 사업이다.
 
순천시자원봉사센터 재능나눔봉사단 180명은 2일 낙안면 옥산, 덕천, 송기, 평촌마을을 방문하여 직능별 통합 봉사활동을 전개하였다. [사진=박기현기자]

농촌마을의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하고자 시작된 금년도 재능기부 전문봉사활동에는 그린핑거, 꾸미봉사단, 더부러운봉사단, 따따시봉사단, 빛나봉사단, 새우리봉사단, 순천사랑해피바이러스, 순천시마을평생학습리더협의회, 순천시발사랑봉사회, 순천의료원두룸박봉사단, 전남동부지역기능장협의회, 제일대SA봉사대, 제일대미의창조봉사단, 제일대아해뜰봉사대, 제일대화동이봉사대, 주택관리사순천봉사단, 척척봉사단, 청소년문화의집, 햇살봉사단, C&C봉사단 총 20개 단체에서 180여 명의 봉사자들이 참여했다.

낙안면의 홀로 어르신 및 취약계층 등 지원이 필요한 가구를 대상으로 방충망, LED등 교체, LED태양광센서등, 화재경보기 설치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활동과 의료진찰, 이·미용, 재활마사지, 벽화 등 마을주민을 위한 18가지 복지서비스를 지원했다.

최정원 자원봉사센터장은 “이른 아침 시간부터 자신의 시간과 재능을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기여하기 위해 흔쾌히 참여해주신 재능봉사단에게 감사드린다”며 “모두를 행복하게 하는 재능나눔활동이 지속적으로 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