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제19대 강석진 이사장 취임..."중기벤처기업 지원 구심점 될 것"
2023-09-03 11:04
취임식서 현장소통·협력기반 기관 및 中企지원 방향 제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은 강석진 제19대 이사장이 지난 1일 경남 진주 중진공 본사에서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고 3일 밝혔다.
강 이사장은 경남 거창 출신으로 연세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주요 경력으로 37·38대 거창군수, 대통령비서실 선임행정관, 기술보증기금 전무이사, 제20대 국회의원(산청·함양·거창·합천) 등을 역임했다. 특히 4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는 등 정책과 행정, 경제 전반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인물로 평가된다.
강 이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중소벤처기업이 경제 중심에 서는 나라를 만들겠다”며 “중진공은 국정목표에 부응하는 적극적인 역할을 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강 이사장은 취임 첫 공식 일정으로 경남 진주 정촌면 뿌리산업단지에 소재한 항공기용 부품 제조기업인 스템을 방문했다. 스템은 스마트공장 기반으로 민항기, 군용기 등 항공기 전 분야 부품의 가공과 조립이 동시에 가능한 기술력과 성장잠재력을 보유한 지역 혁신기업이다.
강 이사장은 김태형 대표를 만나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부가가치 산업으로의 항공우주 분야 육성, 글로벌 시장 진출 가능성에 대해 소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