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오션, '가스텍 2023' 참가···LNG 운반선 등 친환경 솔루션 선봬

2023-09-03 09:52

한화오션이 친환경 선박 에너지 관련 최고 권위 전시회인 '가스텍 2023'에 참가해 액화천연가스(LNG) 및 친환경 선박 관련 기술을 선보인다.

한화오션은 오는 5일부터 8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가스텍 2023'에서 총 4종의 친환경 선박을 전시한다고 3일 밝혔다.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인 그린십 사양이 적용된 LNG 운반선, 암모니아 추진 암모니아 운반선, 액화이산화탄소 운반선, 한화오션이 세계 최초로 건조한 LNG-FPSO 등을 공개한다.

가장 중점을 두는 선박은 그린십 사양이 적용된 LNG 운반선이다. 한화오션의 LNG 운반선 경쟁력은 선주는 물론 동종업계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클락슨 리포트에 따르면 전 세계에서 운항 중인 LNG 운반선 중 4분의 1이 한화오션이 건조한 것이다.

이번 전시회에 최초로 모습을 드러낼 그린십 LNG 운반선에는 로터세일, 탄소포집창과 같은 차세대 친환경 기술이 적용됐다. 로터세일은 풍력을 이용해 선박 연료를 절감하는 장치다. 한화오션은 지난해 거제사업장에 세계 최초로 로터세일 실험센터를 개소했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한화오션은 지속적인 기술 투자를 통해 무탄소 선박 시장을 선점하고 미래 조선 시장의 주도권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로터세일, 탄소포집창 등 차세대 친환경 기술이 대거 적용된 한화오션의 그린십 사양 LNG운반선 조감도 [사진=한화오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