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엔알, 필름뱅크미디어와 맞손…"극장 외 영화 상영 라이선스 제공"
2023-08-31 09:00
콘텐츠 불법 사용 줄이고 영화관 밖 상영 자유롭게
콘텐츠 배급 플랫폼 회사 알엔알은 한국에서 극장 외 영화 상영 라이선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름뱅크미디어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1일 전했다.
필름뱅크미디어는 할리우드 및 독립영화 스튜디오, 배급사와 협력해 다양한 영화 및 TV콘텐츠의 라이선스를 제공하는 세계적인 비극장 상영 배급사다. 학교, 교회, 아파트 커뮤니티 센터, 지역 시청각실, 기업시설, 야외상영 등 영화관이나 가정 외의 장소에서의 상영 허가를 제공한다. 필름뱅크미디어는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 소니 픽처스 및 NT 디지털 파트너스의 합작사로 영국에 본사를 두고 있다.
지난달 필름뱅크미디어는 알엔알을 아파트 커뮤니티 센터, 학교, 기업분야와 같은 주요 시장에 다양한 콘텐츠의 라이선스를 제공하는 한국 대표 업체로 지정했다고 발표했다.
원래 영화관이나 가정 외의 장소에서 콘텐츠를 상영하려면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아야 한다. 영화를 상영하기 위해 영화 배급사의 허가를 받아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저작권법을 위반하게 된다.
알엔알의 석민철 대표는 “우리 회사가 필름뱅크미디어와 파트너십을 맺어 고객들이 영화관이나 가정 외에서 편하게 영화를 상영할 수 있게 됐다”며 “상영 허가 서비스를 편리하게 제공해 드릴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필름뱅크미디어는 할리우드 스튜디오의 주요 작품부터 독립 영화, 클래식 영화, 애니메이션 및 다큐멘터리까지 수천 편의 영화 라이브러리를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