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안산시장 "지역 청년들 삶의 질 실질적으로 높이는 데 도움되길"

2023-08-29 10:04
청년의 삶 전반 정책에 담아 연말까지 5개년 계획 수립

[사진=안산시]
이민근 경기 안산시장이 28일 청년정책 연구용역 보고와 관련, "이번 용역을 통해 사회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지역 청년들의 삶의 질을 실질적으로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힘줘 말했다.

이날 이 시장은 제2차 안산시 청년정책 기본계획·청년노동자 실태조사 개선방안 연구용역’중간보고회를 열고 이 같은 입장을 내비쳤다.

이 용역은 청년의 삶 전반을 고려하고,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체계적인 안산시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을 통해 정책수요, 청년인구, 현실을 반영한 종합·실효성 있는 중장기적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실시한다.

이 시장은 시청 제1회의실에서 열린 보고회를 주재한 자리에서 용역방향에 대해 공유하고 청년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심도있게 논의했다.

주요 연구내용은 제2차 청년정책 5개년 계획(2024~2028년)으로 국내외 청년정책 사례 검토, 안산시 청년관련 추진사업 진단, 제2차 청년정책 비전과 전략수립 등에 초점이 맞춰져 진행됐다.

이 시장은 이번 용역결과를 토대로 지역 특성을 반영해 청년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맞춤형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 시장은 “청년 입장에서 필요한 사업들이 무엇인지 검토해 정책에 담을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공감대를 형성해 안산 청년정책 미래 비전이 보다 명확하게 정립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