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장선 평택시장, "을지연습 실전과 같은 마음가짐 임해줄 것"

2023-08-23 14:29
2023년 을지연습 최초상황보고회 개최

정장선 시장이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평택시]
정장선 평택시장은 이번 을지연습을 “실전과 같은 마음가짐으로 임해 주길 바라며 튼튼한 국가 안보가 구축될 수 있도록 힘써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 평택시는 전시종합상황실에서 정장선 시장과 간부공무원 및 을지연습 관계기관, 군·경 관계기관 관계자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초상황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실시되는 을지연습을 성실히 수행함으로써 충무계획의 실효성을 검증하고 평택시민들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마련됐다.

평택시는 을지연습 동안 공무원 비상소집을 비롯해 행정기관 소산이동, 도상연습, 주요 현안 토의, 테러대응 실제 훈련 등 다양한 위기 상황에 대비한 실전연습을 진행해 비상 상황 대응능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 함께 만드는 저탄소 스마트팜 1기 프로그램 진행
[사진=평택시]
평택시안중청소년문화의집은 서부지역 중·고등학생 12명 대상으로 ‘함께 만드는 저탄소 스마트팜(유스팜) 1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이 스마트팜을 통해 작물을 재배함으로써 농업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농업과 관련된 구체적인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총 5번에 걸쳐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수경재배 농법 △사물인터넷(IoT) 기반 스마트팜 코딩교육 △탄소중립과 미래형 농업 △지역 내 스마트팜 시설 방문 △친환경 팜파티 등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학교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스마트팜 교육을 제공받고 식물을 직접 재배할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이번 활동을 계기로 스마트팜 농업에 관심이 많아졌다”라고 말했다.

유스팜 2기는 10월에 초등학생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활동 관련 궁금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