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솔루트, 팝업스토어 열고 소비자 접촉면 확대…국내시장 공략 가속화

2023-08-21 15:24
스티키 몬스터랩과 컬래버레이션…건대 커먼그라운드에 오픈
캐릭터 특성을 살린 뮤직 퍼포먼스·칵테일 제조 클래스 마련

미구엘 파스칼 페르노리카코리아 마케팅 전무가 팝업스토어 오픈 기념 프레스데이에서 이번 팝업스토어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페르노리카코리아]
“한국 시장은 앱솔루트에게 글로벌 시장 못지 않게 중요합니다. 앱솔루트의 한국 보드카 시장 점유율만 해도 65%에 달합니다. 페르노코리카가 (주류의) 카테고리와 상관없이 한국 시장에 계속 투자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미구엘 파스칼 페르노리카코리아 마케팅 총괄 전무는 21일 서울 광진구 커먼그라운드에 오픈한 앱솔루트 팝업스토어 오픈 행사 인사말에서 한국 시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이번 팝업스토어의 콘셉트를 “앱솔루트를 통해 사람, 문화 등 모든 것이 어우러질 수 있는 경험을 전할 수 있는 공간”이라고 설명했다. 

프리미엄 보드카 앱솔루트(ABSOLUT)가 스티키몬스터랩과 콜라보한 팝업스토어 ‘앱솔루트 그라운드’는 서울 광진구 건대 커먼그라운드에 문을 열었다.
 
‘앱솔루트 그라운드’는 지난해 서울 성수동에서 진행된 ‘앱솔루트 홈’에 이은 두 번째 팝업스토어로 내달 24일까지 운영한다.

팝업스토어는 19세 이상의 법적 음주 허용 소비자는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네이버를 통해 앱솔루트 칵테일 클래스를 예약할 수 있다.
 
앱솔루트 그라운드라는 이름에는 앱솔루트가 모든 생각과 경험, 사람과 문화가 어우러지는 하나의 ‘그라운드’가 돼 대중에게 다가간다는 뜻을 담았다.
 
앱솔루트 그라운드에서 브랜드 철학인 ‘어우러짐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앱솔루트 그라운드는 내부와 외부를 다각적으로 활용해 개성있는 프로그램들을 선보인다. 내부 공간은 월드 오브 앱솔루트의 키 칵테일을 대표하는 캐릭터인 앱솔루트 코스모(ABSOLUT COSMO), 앱솔루트 더블 패션프루트 스타(ABSOLUT DOUBLE PASSIONFRUIT STAR), 앱솔루트 보히토(ABSOLUT VOJITO) 등 세 개 존으로 구성했다.
 
내부에서는 각 캐릭터별 특성을 살린 공간을 체험하는 동시에 앱솔루트와 스티키몬스터랩의 콜라보 굿즈샵을 비롯한 앱솔루트의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해볼 수 있게 꾸몄다.
 
외부 공간에서는 앱솔루트의 다양한 플레이버를 기반으로 나만의 칵테일을 만들어볼 수 있는 ‘믹스 마블’ 등의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 외에도 앱솔루트를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각 캐릭터들의 특성을 살린 앱솔루트 뮤직 퍼포먼스가 열린다.
 
또한 매주 금·토·일요일에는 전문 바텐더에게 직접 칵테일 제조법을 배워보는 칵테일 클래스가 진행되며, 9월 중 매주 토요일에는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브랜드 앰버서더인 4인의 전문 바텐더가 제안하는 특별한 칵테일을 만나볼 수 있는 ‘게스트 바텐딩’을 진행한다.
 
파스칼 전무는 “앱솔루트는 보드카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것을 넘어 특유의 혁신적인 브랜드 활동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브랜드”라며 “특히 한국 소비자에게 오랜 시간 사랑받아 온 브랜드인 만큼 이번 협업을 통해 K-컬처와 어우러진 앱솔루트의 ‘본 투 믹스(Born to Mix)’라는 브랜드 메시지와 함께 전달하고 싶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