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 의원들, 중국 장시성 싱라오시 대표단 접견

2023-08-19 17:21

[사진=안산시의회]
경기 안산시의회 18일 시의회를 방문한 중국 장시성 상라오시 대표단을 접견했다.

이날 시의회에 따르면, 송바우나 의장 등은 의장실에서 구어펑 상라오시 부시장 등 상라오시 대표단을 만나 간담회를 갖고 양 도시 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송 의장은 “중국 상라오시 대표단의 의회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상라오시와는 2017년과 2018년 세 차례 교류 실적이 있었는데 이렇게 다시 교류의 물꼬를 트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상라오시는 아시아 최대 광산을 비롯한 풍부한 자원과 중국 최대 광학 렌즈 가공 기지를 보유하고 있는 산업도시이자 수려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관광지로 알고있다”며 “안산시도 국가산업단지를 품고 있는 제조업 기반 기업도시이면서 아름다운 섬과 많은 공원을 갖춘 생태 환경 도시이기에 유사점이 많은 두 도시의 협력 강화는 그 의미가 더욱 깊다”고 강조했다. 

“특히 두 도시가 주목하고 있는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의 적극적인 교류는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가 이어져 상생하는 동반자 도시로 발전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사진=안산시의회]
다른 의원들도 상라오시 대표단에 환영의 뜻을 표하고 안산에 머무는 동안 내실 있고 생산적인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상라오시 대표단은 의회의 환대에 감사하다며 의원들의 상라오시 방문을 언제든 환영한다는 말로 화답했다.   

간담회 뒤에는 의원들의 안내에 따라 대표단의 의회 본회의장 및 상임위원실 견학이 진행되기도 했다.

한편, 이날 상라오시 대표단은 의회 방문을 마치고 안산산업역사박물관 및 지역 기관 방문 일정을 소화했으며, 19일에는 인천과 서울 등지를 방문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