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파티마병원, 청소년 의료현장 체험… 청소년 의사 인턴십 프로그램 개최
2023-08-18 15:38
의과대학 진학 희망, 동구 고교 1학년 대상
대구파티마병원은 8월 17일 오전 8시 30분, 본관 4층 에델홀에서 청소년들에게 의료현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청소년 의사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8일 전했다.
이번은 의과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동구 관내 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선발된 총 20명이 참가했다. 이번 청소년 의사 인턴십 프로그램은 의사의 업무와 환경에 대해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여, 의대를 지망하는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직업관을 심어주고, 적성에 맞는 직업을 선택할 수 있게 하려면 마련되었다.
프로그램은 병원 소개를 시작으로 회진 실습, 손 씻기 체험, 의사와의 만남, 의사 체험 실습 등으로 진행되었다. 회진 실습에는 4개 조로 나누어 신경과, 신경외과, 혈액종양내과, 소아청소년과의 회진에 참관하였으며 각 진료과 의사와 함께하는 시간도 가졌다.
인턴과 전공의가 참여한 의사와의 대화 시간에는 평소 궁금한 점에 대한 질의응답이 이루어졌다. 오후에는 병동과 검사실을 비롯하여 평소 경험할 수 없었던 다양한 부서를 방문하여 직접 실습해보고 의료현장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에 참여한 김지우 학생은 “의사 인턴십을 통하여 의사라는 직업이 평소 알고 있던 것보다 많은 일을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라며 “오늘의 체험을 통해 의사라는 꿈을 향하여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좋은 동기부여가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