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사회서비스원, 행신역에서 노인학대 예방 캠페인 실시

2023-08-18 11:43
노인학대 대응방법 안내 및 인식 제고 활동 펼쳐

경기북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이 행신역 역사에서 노인학대 예방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북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오는 23일까지 행신역 역사 내에서 노인학대 예방을 위한 캠페인 활동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행신역을 이용하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노인학대 신고·상담번호를 홍보하고 노인인식 개선을 위한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기북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노인인식 개선을 위한 사진 전시회와 노인학대 신고·상담번호 및 신고 앱(APP) 안내, 노인인권 인식 설문조사 이벤트 등 다양한 연령층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 활동을 진행한다.

한귀영 경기북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장은 “더 많은 지역주민에게 노인학대와 노인인권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자 유동인구가 많은 지하철 역사에서 캠페인 활동을 진행했다”며 “노인인권 증진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북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소속 공공광역기관으로 고양시, 김포시, 동두천시, 연천군, 파주시를 관할하고 있으며 주요 업무로 노인학대 신고 전화 운영, 학대피해노인 및 학대행위자 상담, 노인학대 예방을 위한 교육 및 홍보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