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컨설팅에서 어도비 생성 AI 모델 구현된다

2023-08-08 09:26

[사진=IBM]
IBM은 자사 컨설팅에서 어도비 파이어플라이 등 어도비의 생성 인공지능(AI) 모델 제품을 비롯한 차세대 AI를 구현한다고 8일 밝혔다.

IBM 컨설팅은 수십년간 축적된 AI 전문성을 기반으로 새로운 어도비 컨설팅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선보인다. 또 어도비의 AI 콘텐츠 공급망 솔루션과 IBM 컨설팅의 서비스를 활용해 고객의 통합 콘텐츠 공급망 생태계 구축을 도울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어도비의 기업 고객은 2만1000여명의 데이터·AI 전문 컨설턴트를 포함한 IBM 컨설팅 전문가와 협업할 수 있다"라며 "생성 AI 모델을 효과적으로 구현하기 위한 작업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어도비의 생성 AI 모델 제품으로는 이미지·텍스트 효과 생성을 위한 '파이어플라이'와 마케팅 워크플로우를 간소화하는 솔루션인 '센세이 젠AI' 서비스를 꼽을 수 있다.

맷 캔디 IBM 컨설팅 맷 캔디 iX 고객 & 익스피리언스 트랜스포메이션 대표는 "놀라운 속도로 AI가 도입되고 있다. 생성 AI를 적용해 고도의 맞춤형 고객 경험을 개발하고, 성장의 동력으로 생산성을 높이려는 브랜드가 늘고 있기 때문"이라며 "IBM은 어도비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장해 마케터가 AI 기반 경험을 더 효과적으로 설계하도록 지원하며 동시에 적절한 보호 장치를 마련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