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자원봉사센터, 웃음운동 봉사단 양성교육 수료
2023-08-06 10:18
스피치, 웃음운동, 레크리에이션 등 22회 과정, 웃음운동 전문가로 양성
경북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지난 3일 자원봉사센터 교육장에서 교육수강생,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도군 웃음운동 전문봉사단 양성교육 수료식”을 가졌다고 6일 밝혔다.
청도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홍봉옥)의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수료식은 지난 3월 9일 개강해 8월 3일까지 총 22회에 걸쳐 이뤄졌으며, 수강생들은 이도현 아나운서의 말의 기술, 한국웃음임상치료센터 이임선 대표교수 및 정해성 대표의 웃음댄스, 레크리에이션 등 웃음운동에 대한 교육과 경로당, 복지시설 실습을 통해 실무능력을 배양했다.
웃음운동 전문봉사단 양성교육은 청도군 평생교육 중심도시 구축사업 지원 공모에 선정된 것으로 봉사와 학습이 결합돼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평생학습 브랜드 개발 등 평생학습도시 사업의 선도 모델 발굴을 목적을 두고 있다.
이날 수료식에는 교육생 26명이 수료증을 받았으며, 평생학습 자원봉사단을 발족해 경로당 및 자원봉사 수요처를 방문하고, 웃음운동 봉사활동 재능기부를 할 예정이다.
한편 김하수 청도군수는 “웃음운동 봉사단이 웃음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관심과 사랑을 전할 수 있는 기회이며 또한, 어르신들의 일상 전반에 활기찬 기운으로 도움을 드릴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