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 독도연구소, 2023 독도 메타버스 경진대회 개최

2023-07-25 17:38
'올여름은 독도크래프트에서 놀자' 주제 … 전국 초중고 학생 대상, 대한민국 영토 독도 홍보 메타버스 작품 제작
오는 31일까지 참가 신청 후, 9월 22일까지 응모작 제출

영남대학교 독도연구소 ‘2023 독도 메타버스 경진대회’ 포스터[사진=영남대학교]
영남대학교는 독도연구소가 2023 독도 메타버스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경진대회의 주제는 ‘올여름은 독도크래프트에서 놀자’이며, 독도가 대한민국 영토임으로 대내외에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내용을 메타버스(마인크래프트 플랫폼)로 제작하면 된다.
 
일본의 역사 교과서 왜곡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학생들이 스스로 우리 땅 독도를 바르게 인식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독도에 관심을 가지도록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 초중고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31일까지 참가 신청 후 오는 9월 22일까지 응모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10월 중 시상식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등 총 18개 팀을 수상자로 선정한다. 대상과 금상은 영남대학교 총장상과 함께 각각 200만원, 10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수여된다. 자세한 내용은 영남대학교 독도연구소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영남대학교 독도연구소 최재목 소장(철학과 교수)은 “이번 독도 메타버스 경진대회는 독도가 우리 영토임을 논리적으로 정립하고, 일본의 부당한 독도 영유권 주장의 실상을 바르게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여 학생들에게 우리 땅 독도에 대한 애정을 심어주고, 국토 수호의 의지를 고양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