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 독도연구소, 2023 독도 메타버스 경진대회 개최
2023-07-25 17:38
'올여름은 독도크래프트에서 놀자' 주제 … 전국 초중고 학생 대상, 대한민국 영토 독도 홍보 메타버스 작품 제작
오는 31일까지 참가 신청 후, 9월 22일까지 응모작 제출
오는 31일까지 참가 신청 후, 9월 22일까지 응모작 제출
경진대회의 주제는 ‘올여름은 독도크래프트에서 놀자’이며, 독도가 대한민국 영토임으로 대내외에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내용을 메타버스(마인크래프트 플랫폼)로 제작하면 된다.
일본의 역사 교과서 왜곡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학생들이 스스로 우리 땅 독도를 바르게 인식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독도에 관심을 가지도록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 초중고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31일까지 참가 신청 후 오는 9월 22일까지 응모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10월 중 시상식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등 총 18개 팀을 수상자로 선정한다. 대상과 금상은 영남대학교 총장상과 함께 각각 200만원, 10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수여된다. 자세한 내용은 영남대학교 독도연구소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영남대학교 독도연구소 최재목 소장(철학과 교수)은 “이번 독도 메타버스 경진대회는 독도가 우리 영토임을 논리적으로 정립하고, 일본의 부당한 독도 영유권 주장의 실상을 바르게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여 학생들에게 우리 땅 독도에 대한 애정을 심어주고, 국토 수호의 의지를 고양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