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에트, '건강관리 전문가 프로그램 설명회' 성료
2023-07-26 09:00
이번 설명회는 '디지털 헬스케어의 미래'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디지털 헬스케어를 리드할 전문가 100명과 업계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키노트 스피커로 나선 어바인대학교 안유화 총장은 건강관리의 새로운 패러다임인 '웰니스 코칭 전문가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했다.
안 총장은 "웰니스 코칭 전문가 프로그램은 개별적으로 관리되던 건강 영역을 통합적으로 관리해주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이며, 어바인대학교가 추구하는 데이터 관련 미래 인재 육성이라는 목표와 피에트의 목표가 맞닿아 있어 지난 2월부터 협업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차 의과학대학교 스포츠의학대학원 홍정기 원장이 '움직임 과학: 데이터 기반의 운동관리'에 대한 주제로, 피에트와 함께 개발한 매일 달라지는 몸 상태와 운동 능력에 따른 특허 주파 모드, 개개인에 맞는 맞춤 운동을 제안해주는 인공지능 알고리듬 콘텐츠 등 건강 관리 시스템에 관한 쇼케이스를 선보였다. 이어 연세대학교 심리학과 이동귀 교수는 'AI시대의 휴먼 코치의 역할'에 대한 주제로 공감과 동기를 이끄는 효과적인 소통에 대해 발표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피에트 민은주 대표가 '웰니스&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의 미래'에 대한 주제로 데이터 솔루션을 활용한 건강관리 서비스에 대해 발표했다. 민 대표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건강관리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는 피에트에 대해 소개했으며, 특히 피에트만의 차별점인 인공지능(AI) 운동수트와 EMS(Electrical Muscle Stimulation)가 결합된 형태의 스마트 의류 '룹'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건강 관련 전공자(2년제 이상) △관련 자격증 보유자(국가 혹은 민간) △관련 직종 2년 이상 경력자를 대상으로만 수강자를 모집하며, University of Irvine의 프로그램 수료증을 수여하는 과정으로 운동, 심리코칭, 식습관 관리, 건강 관리 4개 영역별 최신 이론을 적용한 건강 지식과 고객 관리 전략 및 현장 적용 노하우 등 건강 분야의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웰니스 코칭을 위한 전문화된 교육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