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박진수, 강경미 등 6명 모범공무원 선정

2023-07-20 17:11
홍태용 시장, 모범공무원증·정부 포장 전수

홍태용 시장은 지난 19일 집무실에서 모범공무원으로 선정된 박진수 예산팀장, 강경미 공보팀장, 김양희 공무직팀장, 정원희 위생정책팀장, 김동숙 정신보건팀장, 김미옥 지역보건팀장에게 모범공무원증과 정부 표장을 전수했다. [사진=김해시]
김해시가  상반기 모범공무원으로 선정된 직원들에게 증서 및 표장을 전수했다.

홍태용 시장은 지난 19일 집무실에서 모범공무원으로 선정된 직원 6명에게 모범공무원증(훈격:국무총리)을 수여했다. 

모범공무원으로 선정된 주인공은 △강경미 공보팀장△박진수 예산팀장△김양희 공무직팀장△ 정원희 위생정책팀장△김동숙 정신보건팀장△김미옥 지역보건팀장이다.

이들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재정 신속집행과 코로나19 팬데믹 당시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확진자 역학조사, 예방접종센터 운영 등 각자 업무 분야에서 성실하고 창의적인 자세로 솔선수범하며, 다른 직원들에게 모범이 돼 왔다는 평이다.

모범공무원은 행정안전부에서 대상자 공적을 심사한 후 국무총리가 선발하며 공직생활 중 한 번만 선정되고 선정 시 인사상 특전과 수당이 지급된다.

홍 시장은 “각자 맡은 자리에서 시민을 위해 성실하고 묵묵히 노력해 준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집중호우가 이어지는 상황인 만큼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이 연관된 모든 업무에서 더욱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