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EBS 콘텐츠 활용해 영어교육 내실화

2023-07-16 12:26
이달부터 10월까지 'EBS와 함께하는 AI펭톡 활용 연수' 실시

전북교육청 전경[사진=김한호 기자]
전라북도교육청이 EBS와 연계해 학교 현장의 영어교육 내실화를 도모한다.

전북교육청은 ‘EBS와 함께하는 AI펭톡(EBSe 콘텐츠) 활용 연수’를 이달 17일부터 오는 10월까지 14개 시·군에서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교 현장에서 AI펭톡 등 EBSe 콘텐츠 활용의 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14개 시·군 교육지원청 주관으로 진행된다. 

전북 EBSe 활용교사와 EBS 소속 강사들이 교원과 학생, 학부모에게 EBSe 콘텐츠를 소개하고, 활용사례를 안내한다. 

AI 펭톡 주요 기능 소개, 개인별 회원 코드를 통한 실습 및 활용 우수사례 공유 등을 통해 학교 현장의 관심을 유도하고, 활용을 확산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대학 입학정보 박람회, 이달 28~29일 개최
전북교육청은 수험생들에게 다양하고 정확한 입시정보 제공을 위한 ‘대학 입학정보 박람회’를 이달 28~29일 원광대학교에서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코로나19 상황에도 지속적으로 실시해 온 대입정보박람회는 올해 참여 대학 수를 늘려서 75개 대학의 부스가 개설된다. 

많은 대학이 참여하는 만큼 다양한 진학 정보를 한 자리에서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는 게 전북교육청의 설명이다. 

주요 행사 내용으로는 △대학별 상담 부스 운영 △대학별 입시설명회·진로 특강 등이 있다.

전북교육청은 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대학 입학정보 박람회 사전참여 신청을 받는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전북 진로진학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한 뒤 접수증을 출력하면 된다. 

1회차는 28일 오후 1시 30분터 6시까지, 2회차는 29일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 3회차는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각각 운영된다. 

회차별 중복 신청 가능하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