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세환 광주시장 "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쾌적한 공보육 환경 조성해 나갈 것"

2023-07-11 13:21
국공립어린이집 2개소 추가 개원

방세환 광주시장[사진=경기 광주시]
방세환 경기 광주시장이 11일 “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전하고 쾌적한 공보육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내비쳤다.

이날 방 시장은 "최근 국공립어린이집 1개소를 개원한 데 이어 3일부터 2개소를 추가 개원해 운영에 들어간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추가 문을 연 어린이집은 500가구이상 공동주택단지인 삼동 소재 힐스테이트삼동역과 초월읍 소재 초월역 한라비발디에 조성된 어린이집 2개소라고 방 시장은 귀띔한다.

 
[사진=경기 광주시]
이 곳은 지난해 사업 주체로부터 20년간 무상임대 받는 업무협약을 맺은 후 시공사와 어린이집 특화설계 협의, 위탁운영자 선정, 교사 채용·입소 신청 등의 절차를 거친 후 6월 한 달간 총 2억8000여만원을 들여 내부 인테리어 공사와 주방용품, 교재교구 등의 기자재 등을 구입해 개원을 마친 상태다.

이로써 광주시 국공립어린이집은 총 33개소, 정원 2228명을 수용할 수 게 됐다.

여기에 올 9~10월 문형내안애 공동주택단지 내 1개소와 광남행정복합문화시설 내 광남너른나래 어린이집 1개소를 각각 추가로 개원하면 총 35개소의 국공립어린이집을 운영하게 된다는 게 방 시장의 설명이다.

 
[사진=경기 광주시]
한편, 방 시장은 “아이, 부모, 교사가 모두 행복할 수 있는 쾌적·안전한 공보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