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과천교육도서관, 휴관 기간 중 '독서체험 프로그램·독서교실' 온라인 운영

2023-07-09 11:02
오는 11일부터 누리집서 '여름방학 프로그램' 접수

[사진=경기도교육청]
경기과천교육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11일부터 온라인 독서체험 프로그램 및 독서교실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앞서 도서관은 장서 정리 등 공간 재구조화로 인해 지난 5월부터 임시휴관 중이며 내년 2월 1일에 재개관할 예정이다.

먼저, ‘여름방학 독서체험 프로그램’은 오는 24일부터 8월 4일까지 경기도내 유아(6~7세)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주요 내용은 그림책과 다양한 활동을 주제로 △창의톡톡 이야기 놀이터 △그림책과 함께하는 와글와글 독서 수업 △생각이 꼼지락 꼼지락 이야기 세상 △블록코딩으로 만드는 동화 속 세상! 등이다.

‘여름 독서교실’은 8월 8일부터 8월 11일까지 안양·과천·군포·의왕지역 초등학교 4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챗GPT야, 이야기를 만들어 볼까?를 주제로 △슬기로운 미디어 생활 △챗GPT를 활용한 이야기 코딩 △좋은 꿈을 선물하는 드림캐쳐 만들기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챗GPT와 코딩을 연계한 독서 프로그램은 깊이 있는 책 읽기와 다양한 독서 표현 활동의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경기과천교육도서관 누리집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구명서 경기과천교육도서관장은 “도서관의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여름방학을 알차고 보람있게 보내기를 바란다”며“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