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경자청, 혁신과 도약… 2023년 로봇‧ICT 기업 스케일업 세미나
2023-07-06 11:04
7일 호텔인터불고 대구, 기업관계자 100여 명 참석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7일 대구 수성구에 있는 호텔인터불고 대구에서 기업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로봇·ICT 산업의 현재와 성장 기술’을 주제로 신기술 동향과 기업 스케일업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기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의 핵심 전략산업 중 하나인 로봇‧ICT 분야를 중심으로, 경제자유구역 내 입주기업의 혁신과 도약을 위한 미래 전략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세미나에는 로봇・ICT 분야의 주요 기업들과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분야에서의 최신 동향과 발전 전략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어서 질의응답 및 토론에는 경북지역사업평가단 장종원 단장이 좌장을 맡아 참가자들의 의견 교류와 활발한 토론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와 인사이트를 도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산자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경제자유구역 혁신생태계 조성사업(공모)’ 추진과제 중의 하나로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22년부터 ’24년까지 국비 등 총 19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혁신클러스터를 구축하고 기업역량 강화 사업을 다양하게 추진할 예정이다.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김병삼 청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로봇・ICT 분야의 신기술 동향과 입주기업들의 발전 방향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기업 간 교류의 장을 지속해서 강화해 나가겠다”며 “입주기업들이 지역을 넘어 유망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