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 쿨밸리 페스티벌, 7월 28일~8월 6일 개최

2023-07-05 15:07
번암면 방화동 자연휴양림서 물놀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사진=장수군]
전북 장수군은 장수계곡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임정택)가 축제위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수 쿨밸리 페스티벌 개최를 위한 임시총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임시총회에서는 장수 쿨밸리 페스티벌 실행계획 보고회를 가져 축제의 진행상황과 개별 프로그램 운영방안 등을 면밀히 검토했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장수 쿨밸리 페스티벌은 7월 28일부터 8월 6일까지 10일간 번암면 방화동자연휴양림에서 개최되며, 장수계곡축제추진위원회는 축제를 20여일 앞둔 가운데 본격적으로 축제 준비에 돌입한다는 계획이다.

제1회 장수 쿨밸리(cool valley, 시원한 계곡) 페스티벌은 천혜의 계곡을 갖춘 방화동자연휴양림에서 신나는 물놀이와 함께 장수 한우 등 다양한 먹거리와 문화예술공연 등을 즐기며 한여름의 낮과 밤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축제다.
 
벼·과수 병해충 공동방제 나서
[사진=장수군]
전북 장수군은 잦은 강우, 일조량 부족 등 이상기상 영향으로 주요 병해충 발생과 확산의 선제적인 대응을 위해 군비 7억4000만원을 투입해 약제 지원과 적기 벼 병해충 항공방제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최근 집중호우와 잦은 강우에 따른 농작물 피해 발생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면서 피해 최소화를 위해 시설물 관리 및 배수관리 등 철저한 사전대비가 필요하다.

이에 군은 벼 도열병, 멸구류 등 병해충과 과수 화상병, 사과탄저병, 갈색날개매미충(성충기) 등 4종에 대해 사전 신청된 1만85ha를 대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장마철과 폭염에 이르는 8월까지는 벼 도열병 및 멸구류 등 비래해충 방제와 사과탄저병 방제를 실시하고, 갈색날개매미충은 성충기 월동에 들어가기 전인 오는 10월경 살포를 실시키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