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커넥트, 갈라랩 RPG '프리프 유니버스' 온보딩 계약

2023-07-03 19:46
이달 주요 업데이트 계획 발표 등

프리프 유니버스 홍보 이미지[사진=위메이드커넥트]

위메이드커넥트가 갈라랩이 개발한 역할수행게임(RPG) '프리프 유니버스'를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플레이에 온보딩한다.

위메이드커넥트는 갈라랩·비피엠지(BPMG)와 프리프 유니버스에 대한 공동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프리프 유니버스는 갈라랩이 2004년 출시해 글로벌 시장에서 흥행한 '프리프 온라인'의 HTML5 기반 멀티 플랫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이 게임은 지난 2022년 퍼블리셔 비피엠지와 협업을 통해 재출시돼 서비스 5일 만에 매출 10억원을 돌파했다. 현재 누적 이용자 수는 300만명 정도다.

이번 계약으로 위메이드커넥트는 프리프 유니버스의 글로벌 서비스 확대를 위한 퍼블리싱 협업을 전개한다. 먼저 이달 프리프 유니버스의 주요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하는 등 공동 서비스를 본격화할 예정이다. 비피엠지는 위메이드커넥트 게임 에브리팜·다크에덴M 등을 자체 웹 3.0 게임 플랫폼 젬허브에 온보딩한다.


이호대 위메이드커넥트 대표는 "이번 계약을 통해 갈라랩의 독자적인 개발력을 확장하고 비피엠지 서비스의 시너지 효과를 더할 퍼블리싱 협업을 진행할 것"이라며 "전 세계 게임 이용자와 업계 모두가 주목할 공동 사업을 펼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