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원, 청렴 문화 정착 위한 '청렴 정책 추진 회의' 실시

2023-07-03 16:57
청렴과 공정으로 신뢰받는 경상원이 되기 위한 '청렴 정책 추진 회의' 실시

[사진=경상원]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경상원 양평 본원 대교육장에서 반부패·청렴 인프라 구축 및 청렴 문화 정착을 위한 '청렴 정책 추진 회의'를 실시했다고 전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회의는 조신 원장 주재로 부서장 이상 고위직급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한 조직 문화 조성을 위한 반부패 청렴 정책에 대한 보고와 질의·답변으로 진행됐다.

'청렴 정책 추진 회의'는 경상원이 청렴과 공정으로 신뢰받기 위해 반부패 현안을 논의한 후 정책 과제를 도출하고 추진 동력을 확보, 청렴 인프라를 구축하고 청렴 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

또한 이날 함께 진행된 ‘고위직급 청렴 교육’은 고위직급의 윤리적 리더십 함양을 목적으로 경상원 청렴 시책 중 집중 수행 과제인 ‘다시 시작하는 청렴교육’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조신 원장은 “처음부터 다시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전 구성원의 청렴 의지와 반부패 인프라 구축을 통해 청렴의 기초를 다져야 한다”며 “모든 변화와 발전은 자기반성으로부터 시작하니, 전사적 자기 성찰과 노력으로 올해를 청렴하고 공정한 경상원을 만들기 위한 발판으로 삼자”라고 밝혔다.

한편 경상원은 갑질 근절을 위해 지난 달 26일부터 ‘갑질 집중 신고 기간’을 운영 중이다.

경상원 임직원의 금품 및 향응 등의 부당한 요구, 수수, 및 비위 관련 행위와 불공정한 업무처리, 갑질 행위 등에 대한 신고가 가능하며 경상원 홈페이지 내 클린신고센터 또는 온라인 이메일 등을 통해 신고서를 제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