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신임 사장에 이은주 전 삼성SDS 부사장

2023-07-01 15:09

[사진=IBM]

IBM은 이은주 박사를 한국IBM 신임 사장에 임명한다고 1일 발표했다.

이은주 신임 사장은 삼성SDS에서 클라우드 관리, 기술 영업, 가격·전략, 마케팅·교육, 파트너 관리, 클라우드 고객 엔지니어링 등을 총괄하는 클라우드 테크놀로지 사업부 부사장 겸 본부장을 역임했다.

이 사장은 VM웨어, 오라클 등 주요 소프트웨어 기업과 클라우드 기반 분석·관리 솔루션 분야에서 20년 이상 일한 경력과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이 신임 사장은 "IBM은 사회 발전을 주도하고 고객에게 혁신적인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의 대명사로, 한국IBM을 이끌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돼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라며 "성공적인 조직의 토대는 사람에 있다고 굳게 믿고 있기에 팀 내 협업, 혁신, 포용의 문화를 더욱 발전시키고 동료, 고객, 파트너 및 더 넓은 기술 생태계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데 우선 순위를 두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이 사장은 팀들과 함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와 인공지능(AI)을 중심으로 혁신적이고 확장 가능한 기술을 제공하고 업계 전문성을 강화하며, 한국에서의 입지를 확장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한국IBM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와 AI를 통해 기업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하는 한편, 한국 정부의 혁신 전략과 국정 과제에 발맞춰 양자 인재 양성, 양자 파트너 생태계 구축과 함께 양자 기술 발전을 선도하고 있다.

한편 원성식 전 한국IBM 사장은 한국IBM의 고문 역할을 맡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