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고기 채집과 식당 운영을 동시에" 넥슨 민트로켓, '데이브 더 다이버' 스팀 출시

2023-06-29 13:57
국내외 동시 출시…총 8개 언어 지원

데이브 더 다이버 출시 홍보 이미지[사진=넥슨]

넥슨은 자사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이 해양 모험 신작 '데이브 더 다이버(이하 데이브)'를 29일 스팀에서 국내외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데이브는 블루홀 속 해양 생물을 사냥하는 모험·탐험적인 요소와, 초밥 식당을 운영하는 경영 시뮬레이션이 결합된 게임이다. 매력적인 캐릭터와 흥미로운 스토리가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10월 공개된 앞서 해보기 버전은 게임 초반부 공개 이후 11일 만에 스팀 한국 지역 '최고 인기 게임' 순위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이번 버전은 전체 25시간 분량의 플레이 시간으로 구성되며 챕터 4~7에서 신규 스토리·지역이 공개된다. 여러 콘텐츠와 미니게임, 신규 타이쿤 요소로 '텃밭'도 선보인다. 이용자 의견을 반영해 편의 시스템 '피쉬 트래커' '인양 드론' 등도 도입했다. 영어·한국어·일본어·중국어·독일어·스페인어·포르투갈어·프랑스어 등 총 8개 언어를 지원한다. 게임 패드로도 플레이 가능하다.

넥슨은 데이브의 정식 버전 출시를 기념해 △사운드트랙 54곡 △콘셉트와 픽셀 아트가 포함된 아트북 △게임 내 보트를 꾸밀 수 있는 '보트 스킨' 4종 등으로 구성된 디지털 엑스트라 확장팩 버전도 공개했다. 정식 출시 가격은 미리 해보기 버전과 동일한 2만4000원이다.

황재호 데이브 더 다이버 디렉터는 "데이브만의 독특한 게임성과 강점을 더욱 강화하며 완성도를 높인 정식 버전을 출시하게 됐다. 풍부한 스토리와 콘텐츠로 더해진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