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지도자영천시협의회, 맛 좋은 감자로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

2023-06-28 07:18
영천시청에서 감자 10kg, 150상자 이웃돕기 성품 기탁식 진행

영천시청 전경[사진=영천시]

경북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새마을지도자영천시협의회(회장 이승원)가 지난 27일 영천시청 전정에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사랑의 감자 나눔’ 기탁식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기탁식에 기부한 감자는 금호읍 덕성리 소재의 새마을농장에서 새마을지도자 및 부녀회원들이 상반기 동안 정성껏 경작해 온 감자로, 지난 24일 회원 40여 명과 최기문 영천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른 아침부터 감자 수확 작업을 진행했다.

수확한 감자 150상자(총 1500kg)는 선별 및 포장 작업 후 독거노인·저소득층·경로당 등에 전달해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섰다.
 
이승원 회장은 “폭염과 집중호우로 경작이 힘들었지만, 새마을 회원들과 함께 품질 좋은 감자를 수확해 우리 이웃들과 함께 나눌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며, “맛 좋은 감자 드시고, 올여름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했다.
 
이에 최기문 영천시장은 “매년 무더운 날씨와 힘든 상황에도 불구하고 우리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관심과 나눔을 실천해 주신 새마을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영양과 사랑이 가득한 감자가 이웃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감자를 수확한 경작지에는 배추와 무를 재배해 올겨울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행사에 활용할 예정이며, 직접 담근 김장김치를 주변 이웃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