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청소년재댠, 윤율··조성원 초대 청소년관장 취임

2023-06-27 15:02

[사진=안산시청소년재단]

경기 안산시청소년재단은 26일 이민근 경기 안산시장이 운율·조성원 초대 청소년관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날 청소년재단에 따르면, 청소년관장 취임식에는 이 시장과 전희일 청소년재단 대표, 신동원 안산시청소년재단 상록청소년수련관장, 최완열 안산시청소년재단 단원청소년수련관장 등이 참석했다.

윤율 신임 상록청소년수련관 청소년관장은 지난 5~15일까지 진행된 청소년관장 선거에서 △상록청소년수련관 내 ‘카드 자판기’ 설치 △온오프라인 ‘건의함’ 개설 △청소년수련관 ‘셔틀버스 운영’ 등의 공약을 내걸어 상록청소년수련관 초대 청소년관장으로 당선됐다.

조성원 신임 단원청소년수련관 청소년관장 역시 같은 투표에서 △청소년 미래 역량 강화 사업 제공 △ ‘다 들어줌’ 온·오프라인 소통 창구 개설 △청소년 진로·진학 멘토링 등의 공약을 내걸어 단원청소년수련관 초대 청소년관장으로 당선됐다.

초대 청소년관장의 임기는 오는 2024년 6월 25일까지 1년이며, 임기 동안 정책과 공약사업을 이행하게 된다.

윤율 신임 관장은 “청소년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면서 상록청소년수련관을 발전시키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조성원 신임 관장도 “청소년이 행복하고 꿈을 키울 수 있는 단원청소년수련관을 만들겠다”라고 다짐했다.

한편 이민근 시장은 “안산시에서 최초로 시행되는 ‘청소년관장제’의 첫 주인공이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라며 “첫 주인공들이 전통을 잘 세워놔야 다음 이어지는 2·3대 청소년관장들에게도 명확한 방향을 물려줄 수 있다. 안산시 청소년들의 꿈을 잘 녹일 수 있는 청소년수련관을 만들어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