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 과학기술 현재와 미래 한눈에 본다... '2023 국토교통 기술대전' 개최

2023-06-27 11:05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 전시관 및 현장 프로그램 운영

[사진=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부는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2023 국토교통 기술대전'을 연다고 27일 밝혔다. 

국토부가 주최하고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기술대전은 올해로 13회째를 맞는다. 이번 행사는 국토교통 연구개발 20주년을 맞이해 '새로운 도약, Leep Together'라는 주제로 기획됐다. 현재 국토교통 기술을 체험하고 국토교통 분야 미래 비전과 미래 도전기술을 확인할 수 있다. 

행사장은 △국토교통 R&D 미래관 △국토교통 기업 성장관 △모빌리티관 △스마트 국토관 △탄소중립관 등 총 5개 전시관으로 구성된다. 전시관람을 지원하기 위해 도슨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현장 라이브 퀴즈 등 다양한 현장 참여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아울러 모빌리티 분야의 국제적인 기술과 정책 동향 등 최신 정보를 교류하기 위해 '모빌리티 국제포럼' 등 다양한 포럼과 세미나도 준비했다. 

이원재 국토부 제1차관은 "이번 기술대전에서 우수한 국토교통 R&D 성과품뿐만 아니라 2050년의 미래도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며 "국토교통 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한 만큼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