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엠트론, 합작사 랜드솔루션 '트랙터 작업기' 공장 준공

2023-06-27 09:32
신축 공장 준공식 개최…전량 북미 수출 목표

LS엠트론이 합작사의 새로운 공장을 지으며 북미 트랙터 작업기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LS엠트론은 27일 김제에서 트랙터 작업기 합작사인 ‘랜드솔루션’의 신축 공장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신재호 LS엠트론 사장, 선광주 랜드솔루션 대표이사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랜드솔루션은 지난해 6월 LS엠트론이 국내 작업기 생산업체인 웅진기계와 트랙터 작업기 생산 합작투자 계약을 체결해 세운 기업이다. 김제자유무역지역 내 1만5550평 규모 부지에 연간 2만대 작업기 생산능력을 비롯해 업계 최초 연속식 친환경 화학 도장 설비를 갖췄다.
 
신축 공장에서는 로더(적재용 작업기), 백호(굴착용 작업기), 모어(잔디깎기)가 생산될 예정이다. 오는 8월부터 순차적으로 제품 양산을 목표로 한다.
 
랜드솔루션에서 생산한 제품은 LS엠트론의 주력 시장인 북미에 전량 수출한다. 이번 준공으로 LS엠트론은 트랙터 본체 판매 확대는 물론 작업기 공급 능력도 향상할 수 있어 트랙터 사업 성장에 중요한 초석을 다지게 됐다는 평가다.
 
신 사장은 “랜드솔루션 신축 공장 준공은 함께해 더 큰 가치를 만드는 LS 파트너십(Partnership)의 첫걸음”이라며 “트랙터뿐만 아니라 엔진과 부품에 이어 작업기까지 생산하며 글로벌 농업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 한발 더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LS엠트론의 트랙터 작업기 합작사 ‘랜드솔루션’ 신축 공장 준공식에서 (오른쪽 세 번째부터) 유재열 산업통상자원부 김제 자유무역지역 관리원장, 이원택 국회의원, 신재호 LS엠트론 사장, 선광주 랜드솔루션 대표이사, 정성주 김제시장, 김영자 김제시의회 의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LS엠트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