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3시간 완성! 챗GPT와 메타버스 정복하기' 운영

2023-06-22 15:15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선제적 준비…디지털 역량강화 교육 실시

청주시는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22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충북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3시간 완성! 챗GPT와 메타버스 정복하기’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청주시]



충북 청주시는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22일부터 오는 30일까지 7일간 충북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3시간 완성! 챗GPT와 메타버스 정복하기’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최신 트렌드인 챗GPT와 메타버스를 학습하는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으로 실전반 4일, 기초반 3일, 총 7일 동안 진행한다.
 
22일부터 시작되는 실전반은 △챗GPT 개념 이해와 행정활용 분야가능성 △성공적인 챗GPT 활용방법을 위한 질의응답 △ZEPETO 메타버스 맵 제작 해보기 등 실습 위주로 구성했으며, 28일부터는 챗GPT와 메타버스를 어려워하는 직원들을 위해 기초개념부터 쉬운 활용 방법까지 학습하는 기초반도 추진할 예정이다.
 
첫날 교육에 참여한 한 직원은 “챗GPT와 메타버스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체험 위주로 강의가 진행돼 좋았다”며 “행정활용 분야에 대해서 학습하고 시정에 접목할 수 방안을 고민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변화하는 행정환경에 발맞춰 직무 역량을 높이고 조직이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다양하고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