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2023 솔리언 또래상담 기우림 아이디어 제안대회 성황리 마쳐'

2023-06-20 19:24

[사진=성남시청소년재단]

경기 성남시청소년재단 산하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지난 17일 2023 솔리언 또래상담 기우림 아이디어 제안대회를 분당구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재단에 따르면, ‘기우림 아이디어 제안대회’는 상담 기본교육 이수 후 또래 상담, 청소년폭력예방 등의 활동을 추진하는 ‘솔리언 또래상담자’ 청소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는 또래상담 아이디어 제안대회로 올해 3회를 맞이했다.

이번 대회는 사이버 범죄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 속 사이버 폭력 예방을 주제로 관내 초·중·고교 참가팀을 모집했으며, 예선 심사를 거쳐 총 15개팀(초등 7팀, 중등 6팀, 고등 2팀)이 최종 본선에 진출했다.

 

[사진=성남시청소년재단]

본선 심사는 전문 심사위원 2명과 청소년 심사위원 2명이 진행한 가운데 양영초등학교(사이버 폭력 멈춰!), 하탑중학교(핫또그), 백현중학교(백현중1팀)이 대상을 수상했다.

대상을 수상한 팀에게는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상과 부상으로 문화상품권 15만원이 수여됐다. 

한편,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임낙선 소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또래 상담자들의 자발적이고 주체적인 아이디어를 토대로 또래 상담 문화가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