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안산시장 "건전한 스포츠문화 정착과 시 널리 알려 지역경제 활력 불어넣을 것"

2023-06-15 10:12
프로당구대회 PBA-LPBA 챔피언십 유치 협약 체결

[사진=안산시]

이민근 경기 안산시장이 14일 프로당구대회 유치협약과 관련, "이번 대회를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건전한 스포츠문화 정착과 함께 시를 널리 알려 많은 관광객 유치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포부를 내비쳤다.

이날 이 시장은 "프로당구협회와 프로당구대회(실크로드&안산 PBA-LPBA 챔피언십)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이 시장은 전국 1만 5000여 개 당구장이 운영중인 만큼 당구가 시민 여가생활의 하나로 자리매김했다는 입장이다.

안산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 시장과 장상진 프로당구협회 부총재, 이광종 안산시체육회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이 시장은 프로당구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재정, 장소, 홍보, 안전대책 등 행정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또 프로당구협회는 대회 각종 홍보물에 안산시의 명칭·로고 사용, 대회장 내 안산시 광고 등 ‘안산시’ 홍보에 앞장서게 된다.

이 시장은 협약을 계기로 프로당구협회, 메인스폰서인 실크로드, 안산시체육회와 함께 성공적 대회 준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며, 이 대회를 통해 관광객 유치 등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실크로드&안산 PBA-LPBA 챔피언십은 자치단체 최초로 개최하는 프로당구대회로 내달 2~10일까지 9일간 상록수체육관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