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면천창고 청년창업가 모집...최대 1천만원 지원금과 공간 임대

2023-06-09 14:41

[사진=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2023 당진 마을창고활용' 입주 청년창업가를 오는 16일까지 모집한다.
 
당진 면천창고 활용 및 입주청년 창업자 모집은 청년 창업가 양성과정 가운데 일반 로컬분야로 면천창고를 활용하는 내용이다. 농수산식품 등을 활용한 식음료 외식 창업, 산업·문화·자연 및 각종 자원을 활용한 로컬 창업, 6차 산업 관련 창업, 기타로 총 4가지 지원 분야가 있다. 모집 규모는 일반 로컬창업 4~5인이(팀)이다.
 
최종 선발된 창업자(팀)는 각기 최대 1천만원의 사업화 지원금과 전용 창업공간을 지원받게 된다. 청년창업지원금은 사업 진단 후 내용에 따라 차등적으로 할당된다. 동시에 창업 특화 프로그램을 비롯해 각종 교육과 멘토링, 비지니스 모델 컨설팅,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을 포함한 창업 엑셀러레이팅에 참여가 가능하다.
 
한편 당진 면천창고 카페 운영 청년창업자 역시 오는 16일까지 모집한다.

카페 운영을 희망하는 청년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카페·디저트 창업경연대회를 개최해 최종 우승자는 면천창고 카페 운영 창업자로 선정된다. 입주공간 제공 및 창업 특화프로그램 지원의 기회가 주어진다. 22년도 면천창고 카페의 연간 방문객은 6만 5000명으로 추산된다.
 
모집 대상은 18세~39세 예비창업자 혹은 7년 이내 창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당진에 이미 거주하고 있거나 최종 선발 후 30일 내로 주소지를 당진으로 이전해야 한다.
 
접수는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며 상세 내용 및 참가 서식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의 사업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