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지역아동센터 현장 합동점검에 나서

2023-06-02 14:59
이달 9일까지 7개소 대상

[사진=장수군]

전북 장수군은 오는 9일까지 장수군 지역아동센터 7개소에 대해 현장 합동점검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현장 합동점검은 3년마다 이뤄지는 평가로, 군청직원 2명, 지역아동센터 전북지원단 1명, 평가위원 2명 등 총 5명으로 구성된 합동평가반이 함께 실시한다.

1318해피존디딤돌, 대성, 번암, 한우리지역아동센터 등 4개소에 대해서는 합동평가반이 점검 및 평가하고, 장수·다솜·산서지역아동센터 3개소에 대해서는 자체 현장점검이 이뤄진다.

중점 점검사항으로는 법정종사자의 4대 보험 납입여부, 아동출석관리, 회계관리, 운영시간 준수 여부 등이다.

군은 이번 점검결과에 따라 시정해야 할 부분에 대해서는 시정 여부를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유사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점검내용을 전파하는 등 관리·감독을 철저히 할 방침이다. 
 
장수군보건의료원, ‘직장인 야간 운동 교실’ 마무리

[사진=장수군]

전북 장수군보건의료원은 지역주민의 신체활동 및 근력 향상을 위해 운영한 ‘직장인 활력 충전 운동 교실’을 지난달 31일을 끝으로 큰 호응 속에 마무리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3월부터 진행된 운동 교실은 저녁 시간을 이용해 운동이 가능한 직장인, 주부 등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필라테스, 1:1개인 맞춤형 근력 강화 운동 등을 지난 3개월 동안 매주 월·수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보건의료원에서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필라테스 전문강사와 함께 몸의 유연성, 근력, 지구력 향상을 위한 근육 단련과 운동처방사의 체계적인 1:1 개인별 맞춤형 근력 강화 훈련을 받았다. 

이번 프로그램 운영 전·후 참여자들의 체성분을 분석한 결과, 대부분 체중과 복부지방이 감소하고 근육량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는 등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