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진안 만드는 좋은 아이디어 구합니다"

2023-05-30 16:03
진안군, 2023 희망진안 아이디어 공모

[사진=진안군]

전북 진안군이 군정에 관심을 가진 전 국민을 대상으로 ‘2023 희망진안 아이디어’를 공개 모집한다.

30일 군에 따르면 이번 공모는 군을 발전시키고 군정 현안을 해결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행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된다.

공모 분야는 군정 전반에 대한 모든 아이디어로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공모 접수는 다음 달 23일까지 진안군청 홈페이지와 국민신문고, 우편 등을 통해 가능하다.

접수된 제안은 진안군 제안심사 실무위원회와 제안심사위원회에서 창의성, 경제성, 계속성 등의 심사를 통해 선발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부상금(금상 70만원, 은상 30만원, 동상 10만원, 노력 5만원)으로 진안고원 행복상품권이 수여된다.

전춘성 군수는 “이번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많은 군민들과 진안에 관심을 가진 일반 국민들이 군정 발전에 관심을 가지길 희망한다”며 “다양한 제안을 군정에 반영해 새로운 시작으로 성공시대를 열어가는 미래 진안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K-water 용담댐지사와 문화예술거리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사진=진안군]

전북 진안군은 30일 K-water 용담댐지사(지사장 김세진)와 ‘문화예술거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식은 문화예술거리 조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문화예술계 상생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상호 협력을 위해 추진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군의 문화예술거리 조성 연구용역과 사업 추진 △K-water의 진안 거리미술관 조성사업을 통한 문화예술거리 활성화에 대해 상호 의견 공유 및 협의 등이다. 

현재 진안군은 거리 문화 콘텐츠 개발을 통한 소재지 기능 재생과 활성화를 위한 문화예술거리 조성 연구 용역을 수행 중이며, K-water는 댐 지원사업으로 ‘지붕없는 진안 거리 미술관’ 사업비 1억7000만원을 확보했다.
 
이중 지붕없는 거리 미술관 사업은 지역 내 문화예술단체와 사업을 추진하며, 읍내 거리미술 공모전 사업을 통해 일상의 거리를 예술로 승화시키는 변신 프로젝트로 진행할 예정이다. 

군은 두 사업을 통해 시가지의 변화와 함께 읍내 상권의 활력있는 분위기 조성 등의 긍정적 변화를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