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진 시장 "첨단 혁신 희망도시 성남시와 유네스코 문화창의도시 원주시 유사점 많아"

2023-05-30 10:15
강원도 원주시와 자매결연 협약 체결

[사진=성남시]

신상진 경기 성남시장이 30일 원주시와의 자매결연 협약과 관련, "기업·혁신도시를 유치하고 유네스코 문화창의도시 승인을 받은 원주시는 첨단과 혁신의 희망도시 성남시와 유사한 점이 많다"고 치켜 세웠다.

이날 신 시장은 시청 상황실에서 강원도 원주시와 상호 교류·우호 증진 협력을 위한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하며,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이어 신 시장은 “올해는 성남시 승격 50주년이 되는 해로, 원주시와 손을 맞잡고, 앞으로 50년 이후 미래를 향해 성남·원주시가 상호협력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고도 했다.

이번 원주시와의 협약은 지난해 원주시의 자매결연 제안에 의거, 올해 2월 원주시와의 자매결연 체결 동의안이 시의회에서 의결되고, 최근 원주시와 협약 체결 실무협의 등을 거친 끝에 추진됐다고 신 시장은 귀띔한다.

 

[사진=성남시]

신 시장은 자매결연 협약을 계기로, 원주시와 상호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우호 증진, 행정·경제산업·문화관광 등 다방면에서 지속 가능한 교류를 통해 양 도시 주민의 이익 증진과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상호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아울러 4차산업·신성장 동력사업 육성을 위한 사업 발굴, 예술·축제·공연 등 시민 여가문화 증대, 행정 우수시책 정보교환, 지역별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 활성화 등 상호협력이 필요한 사업도 적극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