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5대 핵심 투자포인트 공개… 선진적 주주환원정책 도입한다
2023-05-26 16:57
아티스트와 팬, 주주, 임직원 등 이해관계자들 이익 중심 경영을 선포한 SM엔터테인먼트(에스엠·SM)는 26일 기업설명회(IR) 자료를 내고 5대 핵심 투자 포인트를 제시했다.
이날 SM이 공개한 핵심 투자 포인트는 △선진화된 기업지배구조 구축 △멀티 제작 센터 시스템 도입 △카카오와의 사업 협력을 통한 지식재산권(IP) 가치 극대화 △퍼블리싱 사업 및 레이블 인수를 통한 IP 제작 역량 확대 △최적자본구조에 기반한 주주환원정책 등을 골자로 한다.
SM은 현재 선진화된 기업지배구조를 구축하기 위해 이사회를 중심으로 보상위원회, 사외이사추천위원회, 내부거래위원회, 거버넌스위원회를 병행 운영 중이다. 이 때 이사회를 비롯해 모든 위원회의 의장은 사외이사가 맡도록 하는 등 자율성과 독립성이 보장된 이사회를 토대로 선진화된 기업지배구조를 확립할 방침이다.
SM은 아울러 카카오와 사업 역량을 통합하고 양사 IP 사업의 강점과 약점을 상호 보완한다. 또한 IP 가치를 극대화할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하는 한편 외부 레이블 인수 및 음악 퍼블리싱 전문 자회사 설립을 통해 IP 제작 역량과 본업 경쟁력도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별도 영업이익의 0.5~1배에 해당하는 순현금을 유지하는 목표재무구조도 제시됐다. 이를 바탕으로 여유 현금을 주주환원에 사용하는 등 선진적 주주환원정책도 도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