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섭 국방부 장관 "방산업체와 정부 간 협력 중요"

2023-05-24 13:25
말레이시아 LIMA 방산전시회 참석 계기 한국 방산업체 간담회

이종섭 국방부 장관이 23일 레이시아 랑카위에서 열리고 있는 ‘국제 해양·항공전시회 리마(LIMA) 2023’에 참가하고 있는 한국의 방산업체를 방문해 업체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실시하며 방산업체의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사진=국방부]

 
이종섭 국방부 장관은 23~24일 말레이시아 랑카위에서 열리고 있는 ‘국제 해양·항공전시회 리마(LIMA) 2023’에서 한국 방산업체들과 만났다.
 
이 장관은 현대중공업, 한국항공우주산업(KAI), LIG넥스원, 서한산업을 방문해 전시 중인 모형 무기체계 둘러보고 업체로부터 무기체계 장점 및 최신기술에 대해 설명받았다.

이 장관은 간담회에서 “전시회장에서 타국 방산업체와 우리 방산업체의 무기체계를 비교해본 결과, 우리 업체의 뛰어난 기술력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특히 이 장관은 “최근 방산수출은 단순 무기체계 수출을 넘어 공동 연구개발, 기술협력 등 수출 범위가 확대되고 복잡해지고 있어 방산업체와 정부 간 협력이 중요하다”고 언급하며 범정부 차원의 방산업체 지원 의지를 표명했다.
 
방산업체에서는 군 차원의 실사격 및 시험평가 지원, 민군 합동 K-방산 마케팅 추진 등을 요청했다.
 
국방부는 “현재 방산업체들과의 소통을 위해 방산업체 최고경영자(CEO) 간담회를 정례화해 방산업체의 애로사항을 적극적으로 청취하고 있으며, 방산수출 확대를 위한 범정부 차원의 지원에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