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영관리 회계사무원 양성과정

2023-05-11 16:28
잠재된 여성인력을 양성하여 전문직업인 배출/경력단절여성에 적합한 직업훈련

2023년도 여성가족부 지원 직업교육훈련인 ‘경영관리 회계사무원 양성과정’의 직업훈련생 간담회가 진행되고 있다.[사진=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

강원 동해YWCA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는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금후자)에서 2023년도 여성가족부 지원 직업교육훈련인 ‘경영관리 회계사무원 양성과정’의 직업훈련생 간담회가 진행됐다.
 
11일 센터에 따르면 이번 진행된 직업훈련생 간담회는 경영관리 회계사무원 양성과정을 수강하고 있는 직업교육훈련생 20명이 한자리에 모여 직업훈련 중 필요한 정보공유 및 건의사항에 대해 서로의 얘기를 나누었다. 또한, 직업교육훈련생들의 앞으로의 취업 계획 및 강사 만족도 조사를 통해 수업진행 시 강사께 바라는 점 등, 수업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경영관리 회계사무원 양성과정은 3월 27일에 개강해 총 47일간의 교육기간을 거쳐 6월 2일에 종강 예정이다. 교육생 모두 교육과정을 잘 이수하고 있으며 11일 현재까지 ITQ 및 전산회계 시험응시를 전원 접수한 상태다. 13일 다가오는 ITQ자격검정 응시를 위해 전산실을 개방하여 자율학습을 진행하고 있으며 아울러 전산회계 자격취득을 위해 남은 교육훈련에 더욱 더 매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 직업교육훈련생 간담회를 통해 지역 내 기업체 및 공공기관, 관련 산업체 등에서 요구되는 구인욕구 맞춤인력 제공과 자격증 취득, 사무행정실무 능력을 갖춘 경력단절 여성에게 안정된 취업지원 활성화를 제고했으며 자격증 취득에 따른 성취감 및 자신감을 통해 자기효능감을 증가 시키고 취업의지를 향상시켜 실무능력을 더욱 끌어올리고 전산회계 시험에 모두 합격 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직업교육훈련생들의 취업연계 및 고용정보와 기타 현장의 채용동향, 업계현황 등 정보들을 제공했다.
 
한편,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앞으로도 계속적으로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실무능력 향상 및 취업의 기회를 제공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