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영관리 회계사무원 양성과정
2023-05-11 16:28
잠재된 여성인력을 양성하여 전문직업인 배출/경력단절여성에 적합한 직업훈련
11일 센터에 따르면 이번 진행된 직업훈련생 간담회는 경영관리 회계사무원 양성과정을 수강하고 있는 직업교육훈련생 20명이 한자리에 모여 직업훈련 중 필요한 정보공유 및 건의사항에 대해 서로의 얘기를 나누었다. 또한, 직업교육훈련생들의 앞으로의 취업 계획 및 강사 만족도 조사를 통해 수업진행 시 강사께 바라는 점 등, 수업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경영관리 회계사무원 양성과정은 3월 27일에 개강해 총 47일간의 교육기간을 거쳐 6월 2일에 종강 예정이다. 교육생 모두 교육과정을 잘 이수하고 있으며 11일 현재까지 ITQ 및 전산회계 시험응시를 전원 접수한 상태다. 13일 다가오는 ITQ자격검정 응시를 위해 전산실을 개방하여 자율학습을 진행하고 있으며 아울러 전산회계 자격취득을 위해 남은 교육훈련에 더욱 더 매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 직업교육훈련생 간담회를 통해 지역 내 기업체 및 공공기관, 관련 산업체 등에서 요구되는 구인욕구 맞춤인력 제공과 자격증 취득, 사무행정실무 능력을 갖춘 경력단절 여성에게 안정된 취업지원 활성화를 제고했으며 자격증 취득에 따른 성취감 및 자신감을 통해 자기효능감을 증가 시키고 취업의지를 향상시켜 실무능력을 더욱 끌어올리고 전산회계 시험에 모두 합격 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직업교육훈련생들의 취업연계 및 고용정보와 기타 현장의 채용동향, 업계현황 등 정보들을 제공했다.
한편,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앞으로도 계속적으로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실무능력 향상 및 취업의 기회를 제공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