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내달 글로벌 출시…사전예약 시작

2023-05-10 19:14
이날 진행된 글로벌 쇼케이스서 정보 공개

브라운더스트2 사전예약 홍보 이미지[사진=네오위즈]

네오위즈는 구글·애플 애플리케이션(앱) 장터에서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브라운더스트2' 사전예약을 10일 시작했다. 공식 버전은 다음달 국내외 동시 출시될 예정이다.

겜프스엔이 개발 중인 브라운더스트2는 턴제 RPG '브라운더스트'의 공식 후속작이다. 하이엔드 2차원(2D) 그래픽 기반으로 제작됐다. 스베른 대륙에서 펼쳐지는 우정과 모험, 그리고 시공간을 넘나드는 대서사시가 특징이다.

이날 온라인으로 진행된 글로벌 쇼케이스에는 이준희 겜프스엔 대표가 게임 소개와 차별화된 전투 시스템, 출시 일정을 포함한 서비스 로드맵을 공개했다. 다음달 공개되는 공식 버전은 한국어·일본어·영어·중국어 번체 등 총 4개 언어를 지원한다.

이 대표는 전작 브라운더스트에 등장하지 않는 신규 캐릭터를 집중 소개했다. 영상을 통해 흑마법사 집단에서 키워낸 악인 ‘사도’와 전작 캐릭터 '알렉'과 '셀리아'의 11년 전 모습을 공개했다. 옴니버스식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팩 시스템과 밀어내기 요소인 넉백 등 새로 추가된 전투 시스템에 대해 설명하기도 했다.

이 대표는 "3년이 넘는 시간 동안 많은 고민과 애정을 쏟은 브라운더스트2의 출시를 앞두고 있어 감회가 새롭다"며 "전 세계 이용자들이 보내준 많은 응원과 격려에 귀 기울여 최상의 게임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끝까지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