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Rving 락 페스티벌' 충주 목계솔밭 캠핑장서 진행

2023-05-10 10:20

[사진=충주시]



충북 충주시는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목계솔밭 캠핑장에서 전국캠핑족 400여 가족 총 2000여 명이 참여하는 ‘Go Rving 락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한국레저자동차산업협회가 2016년도부터 목계솔밭 인근에서 진행하던 이날 행사는 목계솔밭 캠핑장 개장에 맞춰 4년여 만에 재개됐다.
 
특히 올해는 중원문화재단과의 협업으로 프로그램을 더욱 풍성하게 준비해 캠핑족들에게 더 큰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행사 첫째 날에는 경기, 충북, 강원 3도 크리에이터 마켓, 장터, 캠핑카 야외 박람회,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추진하는 ‘안전한 캠핑문화 조성’ 캠페인 활동을 통해 다양한 볼거리와 유익함을 제공한다.
 

[사진=충주시]




둘째 날에는 충주 감성버스 투어를 통한 관내 체험관광과 버스킹 공연, 충주설화 듣는 텐트, 마술쇼, 초대가수(육중완 밴드, 노브레인, 레이지본)와 사물놀이 몰개의 공연을 통해 캠핑족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오는 6월에 개최되는 다이브 페스티벌 등 충주시 관광홍보, 지역 농산물 판매, 저소득 청소년 캠핑체험 교실 운영 등 지역과 상생하는 캠핑문화 조성에도 힘을 실었다.
 
페스티벌 행사의 경우 충주시민은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시는 관람객의 편의를 높이고자 목계나루 강변 인근에 마련된 임시주차장에서 행사장까지 셔틀버스를 운행할 예정이다.
 
조길형 시장은 “목계솔밭캠핑장 개장에 맞추어 개최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충주시가 ‘캠핑도시 충주’로 발돋움하기를 기원한다”며 “충주를 방문하시는 전국 캠퍼들이 충주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느끼고, 힐링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