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나진초등학교, "으라차차 나진 대운동회" 개최

2023-05-08 13:58
작은학교 면모 벗고...더 큰 화합 운동회 만들어

[여수시 화양면 나진초등학교, “으라차차 나진 대운동회” 개최 사진=독자 한해광]


여수시 화양면 나진초등학교에서 지난 5월 1일, "으라차차 나진 대운동회"가 개최되었다.

이번 대운동회는 학생들이 체육 학습과 심신을 수련하고, 규칙과 질서를 지키며 서로 존중하고 협력하는 자세를 길러 민주시민의 자질을 육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전교생 54명이 참여하여, 교과 5시간과 봉사활동 1시간을 편성하여 운영했다.
 

[학부모들이 아이들과 함께 비누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독자 한해광 ]


대운동회에서는 선서와 국민체조를 시작으로 상어를 피해라, 파이프릴레이, 돼지몰이, 피구, 이어달리기 등 다양한 경기종목이 진행되었으며,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작은학교의 면모를 벗고 보다 더 큰 화합 운동회로 만들어 눈길을 끌었다.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환경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독자 한해광]


이번 대운동회에서는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환경체험 체험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되었다. 

체험프로그램으로는 토종창포와 비누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되어 관심을 끌었다.

나진초등학교 신제성 교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3년동안 교육가족이 모두 함께 할 수 없는 운동회였기에 아쉬웠지만, 올해부터 학생 교직원, 학부모, 지역민이 다같이 함께 나누는 장을 마련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 앞으로도 학교의 문턱을 낮춘 열린 행사를 기획하며 서로 소통하고 교육공동체가 한 방향으로 바라보며 함께 나아가겠다” 라며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