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신 성남시장 "묵묵히 헌신해 오신 아버님·어머님 세대 깊은 존경과 감사 표해"

2023-05-04 08:32
시 승격 50주년 기념 어버이날 행사 연다

신상진 성남시장[사진=성남시]

신상진 경기 성남시장이 4일 어버이날과 관련 “묵묵히 헌신해 오신 우리 아버님·어머님 세대에 깊은 존경과 감사의 뜻을 표한다”고 거듭 고마움을 표했다.

이날 신 시장은 "어르신들의 오랜 경험과 연륜이 바탕이 돼 시 승격 50년을 맞게 됐다”면서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신 시장은  시 승격 50주년을 기념해 오는 8일 ‘고령 친화 미래도시 100년 성남이 만듭니다’를 슬로건으로 한 어버이날 행사를 열기로 했다.

신 시장은 이날 오후 시청 1층 온누리에서 6곳 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 500명, 일반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신 시장은 "어버이날을 축하하는 식전 공연이 열려 행복나눔연예인봉사단의 신명 나는 장구 연주 무대, 초청 가수 나은의 ‘구인 광고’ 메들리 등의 트로트 공연을 즐길 수 있다"고 귀띔했다.

이어 신 시장은 제51회 어버이날 기념식에서 시 승격 50주년을 맞아 특별 선발한 효행자 3명에게 시장 표창을 수상한다.

신 시장은 부모님을 모시고 사는 결혼생활 50년 이상의 위례동 주민(75·여), 하대원동 주민(77), 금곡동 주민(83·여)을 발굴해 특별 효행상 수상자로 선정한 상태다.

이들 3명을 포함해 효행자 7명, 장한 어버이 3명, 노인복지 기여자 17명 등 모두 27명이 도지사와 시장 표창을 받게 된다.
 
‘어버이 은혜 50년의 사랑을 잇다’를 주제로 한 이벤트도 열려 추억의 가족 영상이 담긴 비디오테이프를 가져오면 USB로 변환 저장해 준다. 

이외에도 번호표 추첨 방식의 경품 나눔 행사가 열려 건강검진권, 공기청정기 등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