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세환 시장 "지방재정 신속집행 통해 상반기에도 우수한 성적 거둘 수 있도록 해 달라"

2023-05-03 11:19
2023년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 회의 개최

[사진=경기 광주시]

방세환 경기 광주시장이 2일 "지방재정 신속집행을 통해 경제활성화를 도모하려는 정부 정책 기조에 맞춰 대규모 주요사업과 부진한 사업의 계획적인 관리를 통해 상반기에도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방 시장은 2023년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을 위한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지난 2022년 하반기 신속집행 분야 전국 지자체 중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1억원의 인센티브를 받은 바 있다"면서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이 자리에는 각 부서장과 읍·면·동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향후 지방재정의 신속집행 계획을 공유하고, 중점 관리 부서 위주의 제고 방안 등을 집중 논의했다.

방 시장은 광주시의 신속집행 대상액이 총 5383억 중 2391억원"이라고 귀띔한다.
 

[사진=경기 광주시]

이 금액은 행정안전부가 정한 2분기 신속집행(소비투자) 자체 목표인 대상액 대비 50%를 따른 것이다.

방 시장은 정부의 신속집행 정책 기조에 발맞춰 긴급입찰 소요 기간 단축 공고, 대가 기한 단축 조기 지급 등 행정절차 간소화 및 신속화를 통해 적극적 재정집행을 추진할 방침이다.

한편 방 시장은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고 민생을 챙기기 위한 시정에 더욱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