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경정, 어린이날 미사경정공원과 광명스피돔 다채로운 행사 연다
2023-05-02 08:26
2일 경주사업총괄본부에 따르면, 미사경정공원의 어린이날 행사는 지난 2019년(코로나19) 이후 4년 만이다.
하남시, 광명시 등과 협업으로 열리는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또 행사장은 어린이들의 동심을 자극하고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운영한다.
우선 미사경정공원 운영동 앞 광장에서는 체험․놀이 프로그램, 무대공연 등이 진행된다.
체험 프로그램은 페이스페인팅, 비즈구슬 팔찌 만들기, 잣껍질 등을 장식하는 향낭 만들기, 달고나 만들기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놀이 프로그램은 발로 차는 프리킥 다트, 야구, 농구 등을 운영한다.
또한 어르신들로 구성된 하남사랑시니어합창단의 무대공연과 퀴즈쇼, 장기자랑 등을 통한 경품행사도 진행된다.
같은 날 광명스피돔 페달광장에서도 음식․화분 만들기, 다문화 체험 등 어린이들이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부스(17개)를 운영하고, 내부 2층 스피돔라운지에서는 시낭송, 마술쇼, 재즈밴드 공연 등이 진행된다.
이날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은 광명스피돔을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미사경정공원과 광명스피돔에서 진행되는 공연 프로그램은 시간이 정해져 있어 사전 확인이 필요하다.
한편 이홍복 경륜경정총괄본부장은 “제101회 어린이날을 맞아 많은 어린이들이 재미있는 놀거리를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경륜장과 경정장이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공간을 개방했다"며 "많은 시민들이 방문해 아이들과 뜻깊은 추억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